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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SOCKS9"(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② 신청자 :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이트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해지 : 사이트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 하단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사이트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① 신청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사이트는 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사이트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다. 기타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사이트는 신청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가. 다른 개인(사이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나.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라. 기타 사이트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7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에 기재했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회원에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가. 신규서비스와 도메인 정보에 대한 뉴스레터 발송나. 추가 도메인 등록시 개인정보 자동 입력다. 도메인 등록, 관리를 위한 각종 부가서비스
② 사이트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사이트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다. 사이트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③ 회원은 내용별로 사이트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사이트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① 사이트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② 사이트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계약사항의 변경, 해지

제 12 조 (정보의 변경)회원이 주소,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계약사항의 해지)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할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화 또는 온라인 등으로 사이트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사이트는 해지신청이 접수된 당일부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사이트는 회원이 다음 각 항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① 이용고객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③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④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사이트는 상기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 14 조 (면책조항)①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②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나 제3자의 고의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회원의 데이터가 훼손된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③ 사이트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④ 상표권이 있는 도메인의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손해나 배상에 대한 책임은 구매한 회원 당사자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사이트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01월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SOCKS9'(이하 ‘회사’)은 다음과 같은 원칙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관리하고 있고, 이와 관련하여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개인정보 처리위탁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12.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1) 회원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및 중복가입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회원상담 진행, 회원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법정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확인

- 공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 구매 및 요금 결제

- 요금추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의 이용실적 분석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새로운 서비스 및 상품 안내



*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원칙적으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⑥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위 제1항과 같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원칙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개인의 권리,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수집 개인정보 항목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는 필수정보로서 수집하며 회원이 그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가해질 수 있지만, 선택정보 즉,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되는 정보의 경우에는 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② 이용요금 결제 시 수집항목

-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③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이용계약 시 수집항목

-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법정대리인 동의서

④ PG(결제 대행사) 이용 시 수집항목

- PG사(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 :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주소, 대표 전화번호

- 카카오페이 :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주소, 대표 전화번호, 사업자 유형, 업태, 업종, 우편번호, 대표 이메일, 담당자 이름,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휴대폰 번호, 담당자 이메일

- 페이레터 :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주소, 우편번호, 은행, 예금주, 계좌번호, 담당자 이름,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휴대폰 번호, 정산 담당자, 정산 담당자 전화번호, 정산 담당자 휴대폰 번호

⑤ 그 외 부가서비스 서비스 신청 시 수집항목

- 부가서비스 신청 과정에서 개인정보 중 일부 항목을 추가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항목은 각 부가서비스 신청 페이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영역의 별도 항목으로 대체합니다.

⑥ 상담 및 민원사항 처리 시

- 로그인 아이디, 이름, 이메일, 연락처, 개별 서비스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테스트, 계정 연동 필요 시), 사업자등록증 등 증빙서류,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성명)

- 기타 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 기록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이용요금 결제 시점

- 홈페이지 내 부가서비스 별 페이지

- 전화, 채팅, 이메일을 통한 회원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이 회사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탈퇴 시점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보존근거: 이용약관 제19조 2항에 의거하여 불량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② 보존기간: 회원탈퇴 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③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⑤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개월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회원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 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1)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 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 카카오페이, 페이레터

2) 카카오알림톡/문자메시지 발송 : 써머스플랫폼 - 비즈엠

3) 상품 배송추적 : 써머스플랫폼 - 스마트택배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 시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입니다.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져 분리 보관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 29조에 근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경우 사전 통지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회원은 각 서비스 요금제별 이용계약 기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으로 적용됩니다.

③ 체험판 회원은 최종 로그인 후 1년의 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철회(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만 19세 미성년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권)

4)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회원이 개인정보 수정 진행 시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권리 행사는 회원, 회원의 법정대리인 뿐만 아니라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 요구하는 부가서류(본인확인 증빙자료 및 위임장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회원이 설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유지하여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

② 회원의 방문 및 이용 행태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의 예

①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②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9.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이름 : 문경수

- 직위 : 대표

- 전화번호 : 031-848-3258

- 이메일 : jay_ge@naver.com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KISA 개인정보보호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안 적용일의 7일 전부터 회사의 홈페이지 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2020년 05월 11일

시행일자: 2020년 06월 25일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SOCKS9'(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인터넷사이트 혹은 모바일을 통하여 가입한 이용자가 온라인 거래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하고, 이 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신용카드 외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3.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 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 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4. ‘전자적 장치’ 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 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휴대폰 그 밖에 전 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 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 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 증서,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 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이용자의 생체정보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 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전자금융거래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4조 기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이용자’라 함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 하 는 회원을 말합니다.

8.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 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본 조 및 본 약관 각 장의 정의조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몇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주문서),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 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줍니다.

③ 이용자는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 관의 시행일 직전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단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 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는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즉시 인 터넷 사이트 (전자적 장치)에 최소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4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①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로 구성되며 회사는 각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을 인터넷사이트에 별도 게시합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시 이용자에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오류의 정정 등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 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 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려 드립니다.

제 6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법 등 법령에 의 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 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 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 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 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8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 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나거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 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 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대가를 수수(授受)·요구 또는 약속하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 관·전달·유통하는 행위

3. 범죄에 이용할 목적으로 또는 범죄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전달·유통하는 행위

4. 접근매체를 질권의 목적으로 하는 행위

5. 제1호부터 제4호 중 하나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 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 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 다.

제 10조 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 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가상계좌)

4. 휴대전화결제

② ‘회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금지급방법은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따라 ‘회사’의 운영 자가 선택하여 제공합니다.

제 11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 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 합니 다.

제 12조 배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① 배송 소요기간은 결제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택배(공휴일 제외): 서울/경기는 3∼5일, 그 외 지역은 3∼8일

2.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3.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로부터 기 산합니다.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 됩 니다.

5. 상품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상품을 주문하여 입고된 후에 발송하게 되므로 배송기간이 다소 연장됩니다. 배송 과정에 차질이 생겨 늦어질 경우에는 고객님께 메일이나 전화로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

제 13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 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 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30일 이내로 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 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에 필요한 조 치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 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 은 배송된 날로부터 3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 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 1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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